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씨넷 ‘CES 2026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가 미국 IT 전문지 씨넷(CNET)이 선정하는 ‘Best of CES 2026 어워드’에서 가장 높은 상인 ‘최고의 제품(Best Overall Winner)’과 ‘최고의 모바일 기술(Best Mobile Tech)’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씨넷은 CES 공식 파트너사로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와 협력해 CES 2026 전시 제품을 대상으로 40명 이상의 테크 전문가와 함께 심사를 진행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새로운 콘셉트 제시, 주요 소비자 문제 해결, 성능·품질 기준 제시 여부를 기준으로 총 22

▲지난해 동대문구 구강보건 행사에서 어르신들이 구강 건강관리 설명을 듣고 있다.
서울 동대문구는 오는 9일 ‘제79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4일부터 13일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주민 참여형 구강보건 주간 행사’를 운영한다.
먼저 6월 4일부터 12일까지는 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 어린이집 원아들을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구강보건 교육을 진행한다. 치아우식증 예방을 위한 불소도포와 올바른 칫솔질 교육도 함께 이루어진다.
9일 구강보건의 날 당일에는 구청 1층 로비에서 ‘구강 퀴즈 이벤트’가 개최된다. 구강 건강 상식을 재미있게 알아볼 수 있는 퀴즈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에게는 각종 홍보물이 제공된다.
9일부터 12일까지는 한국철도공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성인기 구강보건 교육’도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임플란트 시술 후 관리법, 치간칫솔 사용법 등 실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를 중심으로 구성돼 실효성을 높였다.
또한 6월 12일에는 배봉산 광장에서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치면세균막 검사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구강 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칫솔·치실·치간칫솔 등 위생용품의 올바른 사용법에 대한 안내도 받을 수 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구강 건강은 전신 건강과 직결되는 중요한 영역”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구민들이 구강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습관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는 2024년 ‘어제 점심식사 후 칫솔질 실천율’ 조사에서 서울시 자치구 중 1위를 기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