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씨넷 ‘CES 2026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가 미국 IT 전문지 씨넷(CNET)이 선정하는 ‘Best of CES 2026 어워드’에서 가장 높은 상인 ‘최고의 제품(Best Overall Winner)’과 ‘최고의 모바일 기술(Best Mobile Tech)’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씨넷은 CES 공식 파트너사로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와 협력해 CES 2026 전시 제품을 대상으로 40명 이상의 테크 전문가와 함께 심사를 진행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새로운 콘셉트 제시, 주요 소비자 문제 해결, 성능·품질 기준 제시 여부를 기준으로 총 22

▲김영삼민주센터가 3일 ‘김영삼 민주주의 사색 길’ 산행에 앞서 국립서울현충원 김영삼 대통령 묘소 참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반창꼬 뉴스)
사단법인 김영삼민주센터는 3일 ‘김영삼 민주주의 사색 길’ 산행을 실시했다.
김영삼민주센터는 지난 3월부터 매월 3일을 '영삼 데이(03 day)'로 명명하고 김 대통령의 민주주의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추진한다.
이날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국립서울현충원 김영삼 대통령 묘역 분향, 사색 길 산행, 김 대통령 사저, 김영삼 도서관 YS아고라 전시장 등을 둘러 봤다.
김덕룡이사장은 김 대통령 묘역 분향후 인사말에서 "민주주의라는 것은 완성품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민주주의가 때로는 정체될 수도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 후퇴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항시 감시해야 하고 참여해야 한다"면서 "우리가 한 달에 한 번이라도 영삼데이를 기념해서 민주주의에 대해서 생각하는 그런 우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참가자는 김영삼민주센터 김덕룡 이사장 , 김기수 상임이사, 권철중 사무총장, 최칠성 민주산악회 서울지회장, 민주동지회 회원, 서초산악회, 종로산악회, 윤명철 교수(우즈베키스탄사마르칸트 대학), 고영훈 민주평통 간사 등 100여명이 참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