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씨넷 ‘CES 2026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가 미국 IT 전문지 씨넷(CNET)이 선정하는 ‘Best of CES 2026 어워드’에서 가장 높은 상인 ‘최고의 제품(Best Overall Winner)’과 ‘최고의 모바일 기술(Best Mobile Tech)’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씨넷은 CES 공식 파트너사로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와 협력해 CES 2026 전시 제품을 대상으로 40명 이상의 테크 전문가와 함께 심사를 진행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새로운 콘셉트 제시, 주요 소비자 문제 해결, 성능·품질 기준 제시 여부를 기준으로 총 22

지난 5일 포항 고운결공방에서 'DIY 원목 책걸상 제작'에 참여한 에코프로 임직원이 기념 촬영을하고 있다.
에코프로(대표 송호준)가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에게 편안한 학습 공간을 제공하고자 임직원이 제작한 책걸상을 전달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에코프로는 지난 5일 포항 고운결공방에서 임직원 20여 명이 'DIY 원목 책걸상 제작'을 했다. DIY는 '네 자신이 직접 만들어라'는 영어 Do It Yourself의 약자다.
DIY 원목 책걸상은 튼튼한 내구성을 지닌 국산 친환경 목재를 활용해 책상 1개와 의자 4개가 한 세트다.
에코프로는 이번 달 5~19일 총 3회에 걸쳐 60여 명의 임직원이 봉사 할동에 참여해 책걸상 8개 세트(1000만원 상당)를 제작해 꿈나무·해맑은 지역아동센터 등 지역 8개 아동센터에 전달할 예정이다.
에코프로는 포항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지난 2023년부터 올해 3년째 학습용 책걸상을 직접 제작해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하며 지역 아동의 학습 환경 개선에 힘을 보태고 있다.
에코프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아동이 차별 받지 않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