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씨넷 ‘CES 2026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가 미국 IT 전문지 씨넷(CNET)이 선정하는 ‘Best of CES 2026 어워드’에서 가장 높은 상인 ‘최고의 제품(Best Overall Winner)’과 ‘최고의 모바일 기술(Best Mobile Tech)’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씨넷은 CES 공식 파트너사로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와 협력해 CES 2026 전시 제품을 대상으로 40명 이상의 테크 전문가와 함께 심사를 진행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새로운 콘셉트 제시, 주요 소비자 문제 해결, 성능·품질 기준 제시 여부를 기준으로 총 22
고기동 행정안전부 장관 직무대행이 설 연휴를 맞아 1월 25일 서울 경찰병원과 경기 성남 분당소방서를 방문해 현장 근무자를 격려하고, 화재 예방 및 대응 체계를 점검했다.
고기동 행정안전부 장관 직무대행이 25일 오후 경기 성남시 분당소방서를 방문하여 설 연휴기간 동안 화재예방 대책 상황 등을 점검한 뒤 소방대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먼저, 고 직무대행은 경찰병원을 찾아 24시간 환자를 돌보는 의료진과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입원 경찰관들의 병실을 방문해 빠른 회복을 기원했다. 그는 “국민과 경찰을 위해 밤낮없이 헌신하는 의료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입원 경찰관들도 건강한 모습으로 복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방문한 분당소방서는 성남시 분당구를 관할하는 소방서로, 지난 1월 3일 복합상가 화재 발생 당시 신속한 대응으로 대형 인명 피해를 막은 바 있다.
고 직무대행은 소방대원들에게 “최근 복합상가 화재 진압을 위해 헌신한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설 연휴 기간에도 철저한 예방과 대응 태세 유지로 국민이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