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씨넷 ‘CES 2026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가 미국 IT 전문지 씨넷(CNET)이 선정하는 ‘Best of CES 2026 어워드’에서 가장 높은 상인 ‘최고의 제품(Best Overall Winner)’과 ‘최고의 모바일 기술(Best Mobile Tech)’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씨넷은 CES 공식 파트너사로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와 협력해 CES 2026 전시 제품을 대상으로 40명 이상의 테크 전문가와 함께 심사를 진행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새로운 콘셉트 제시, 주요 소비자 문제 해결, 성능·품질 기준 제시 여부를 기준으로 총 22

한국의 족보(族譜)를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에 등재하기 위한 추진위원회가 출범한다.
출범식은 오는 21일 오전 10시30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출범식에선 17세기 이전 옛 족보 20점도 최초로 공개된다.
추진위 상임대표는 이주영 전 국회부의장, 이배용 국가교육위원장은 명예회장, 공동대표는 조경태·송석준·김승원·김준혁 국회의원, 집행위원장은 정호성 알앤리서치 대표가 맡는다. 탤런트 김성환, 가수 진성, 가수 강진은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한편, 정호성 집행위원장은 초청의 말에서 "부족하지만 우선 출범했다. 말만 하면서 더 이상 머뭇거리다간 인류의 기록유산인 족보들이 소실, 멸실, 훼손될 것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