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씨넷 ‘CES 2026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가 미국 IT 전문지 씨넷(CNET)이 선정하는 ‘Best of CES 2026 어워드’에서 가장 높은 상인 ‘최고의 제품(Best Overall Winner)’과 ‘최고의 모바일 기술(Best Mobile Tech)’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씨넷은 CES 공식 파트너사로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와 협력해 CES 2026 전시 제품을 대상으로 40명 이상의 테크 전문가와 함께 심사를 진행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새로운 콘셉트 제시, 주요 소비자 문제 해결, 성능·품질 기준 제시 여부를 기준으로 총 22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
경북도는 21일 경주 보문단지 내 힐튼 호텔에서 올 10월 말 개최되는 '2025 APEC 정상회의' 준비 상황 등에 대한 설명회를 열었다.
APEC 회의는 오는 10월 27일부터 11월 1일까지 엿새간 진행된다. 회의에선 최종 고위관리회의, 외교 통상 합동 각료회의, 정상회의가 각각 열린다.
도 APEC 준비지원단은 이날 정상회의장인 화백컨벤션센터와 국제 미디어센터, 만찬장 등 주요 시설 공사 진행 상황 등을 소개했다.

이어 "친절·미소·청결로 대표되는 K-MISO CITY 프로젝트를 통해 경주를 글로벌 10대 관광지로 도약시키겠다"고 강조했다.
김학홍 도 행정부지사는 "이제 인프라는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고, 세부 프로그램도 준비를 마치고 있다"며 "실제 행사를 치른다는 자세로 꼼꼼하게 준비해 역사에 두고두고 기억되는 APEC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