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씨넷 ‘CES 2026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가 미국 IT 전문지 씨넷(CNET)이 선정하는 ‘Best of CES 2026 어워드’에서 가장 높은 상인 ‘최고의 제품(Best Overall Winner)’과 ‘최고의 모바일 기술(Best Mobile Tech)’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씨넷은 CES 공식 파트너사로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와 협력해 CES 2026 전시 제품을 대상으로 40명 이상의 테크 전문가와 함께 심사를 진행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새로운 콘셉트 제시, 주요 소비자 문제 해결, 성능·품질 기준 제시 여부를 기준으로 총 22
해양수산부는 2월 이달의 수산물로 전복과 아귀, 어촌 여행지로 태안 가경주마을과 통영 두미남구마을, 이달의 해양생물로 넓은띠큰바다뱀, 이달의 등대로 대이작항방파제등대, 무인도서로 통영 사도(뱀섬)을 각각 선정했다고 밝혔다.
가경주어촌체험휴양마을
전복은 ‘바다의 인삼’이라 불릴 만큼 각종 미네랄이 풍부해 피로 회복과 심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며, 전복장 등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다. 아귀는 지방 함량이 낮고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다이어트 및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아귀찜이 대표적인 요리다.
충남 태안군의 가경주어촌체험휴양마을은 갯벌 체험과 선상 낚시가 가능하며, 주변에 고남패총박물관과 안면도 자연휴양림이 있어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경남 통영시의 두미남구어촌체험휴양마을은 배를 타고 가야 하는 섬마을로, 한적한 자연경관과 함께 트레킹, 낚시 등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이달의 해양생물로 선정된 넓은띠큰바다뱀은 국내에서 가장 자주 출현하는 바다뱀 종류로, 푸른빛의 독특한 몸색이 특징이다. 현재 국제적으로 준위협종(NT)으로 분류돼 보호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달의 등대는 인천 옹진군의 대이작항방파제등대로, 2023년 설치된 이 등대는 녹색 불빛을 깜빡이며 선박의 길잡이 역할을 한다. 등대가 위치한 대이작도는 영화 섬마을 선생 촬영지로 유명하며, 국내 최대 규모의 풀등(모래섬)과 한반도에서 가장 오래된 편마암이 있는 곳이기도 하다.
경남 통영시의 사도(뱀섬)는 이달의 무인도서로 선정됐다. 길쭉한 섬 모양과 뱀 비늘 같은 암석 표면 때문에 ‘뱀섬’이라 불리며, 주변 바다에는 잘피(거머리말) 군락이 형성돼 해양 생태계 보호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달의 선정된 수산물·어촌 여행지·해양 명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어식백세, 바다여행, 국립등대박물관 등 관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